기 능 일 지

HYPER-V 본문

VIRTIUALZATION

HYPER-V

EnergyKing Park 2024. 7. 2. 18:18

HYPER-V

가상 머신(VM)을 생성하고 실행하는 소프트웨어 이다. HYPER-V를 사용하면 하나의 호스트 컴퓨터가 메모리 및 처리와 같은 리소스를 가상으로 공유하여 여러 게스트 VM을 지원할 수 있다.ㄷ

HYPER-V를 사용하는 이유

게스트 VM이 호스트 하드웨어와 독립적이기 때문에 시스템의 사용 가능한 리소스를 더 많이 사용한다. 이는 서로 다른 서버 간에 쉽게 이동 할 수 있다라는 뜻이다. 여러 VM이 HYPER-V있는 하나의 물리적 서버에서 실행될 수 있으므로 HYPER-V는 공간, 에너지, 유지 보수를 줄인다.

클라우드 HYPER-V

HYPER-V는 클라우드 컴퓨터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의 핵심 요소이다. 왜냐면 HYPER-V는 하나의 호스트 컴퓨터가 여러개의 VM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계층이기 때문이다. 결과적으로 비용 절감, 접근성 향상, 확장성 향상 등 클라우드의 다양한 이점을 활용하여 더 빠른 투자 수익을 얻는다.

HYPER-V 작동 방식

HYPER-V는 VM의 생성 및 관리를 지원하고 물리적 리소스와 가상 리소스 간의 요청을 변환하여 가상화를 가능하게 한다. 베어 메탈 HYPER-V는 마더보드 BIOS(기본 입출력 시스템)와 동일한 수준의 펌웨어에 내장되어 컴퓨터의 운영 체제가 가상화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도 있다.

컨테이너 VS HYPER-V

컨테이너와 HYPER-V는 모두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관여하지만 이를 달상하는 방법은 서로 다르다.

HYPER-V

  • VM을 사용하여 운영체제가 기본 하드웨어와 독립적으로 실행 된다.
  • 가상 컴퓨팅, 스토리지, 메모리 리소스를 공유한다.
  • 하나의 서버(베어 메탈 HYPER-V)에서 여러 운영 체제를 실행하거나 하나의 표준 운영체제 위에 설치되어 서버와 격리 된다.

컨테이너

  • 애플리케이션이 운영 체제와 독립적으로 실행되도록 허용한다.
  • 모든 운영 체제에서 실행할 수 있다. 실행할 컨테이너 엔진만 있으면 된다.
  • 컨테이너에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식성이 매우 뛰어나다.

결론

이 둘은 다른 목적으로 사용된다. HYPER-V는 완전한 운영 체제를 갖춘 VM을 생성하고 실행하는 데 사용되고 컨테이너는 앱과 관련 서비스만 패키지 한다. 그리고 VM보다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므로 빠르고 유연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이동에 자주 사용된다.

'VIRTIUALZ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VMNET  (0) 2024.07.02
가상화  (1) 2024.07.02
Comments